전경련회관,국내 최대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
상태바
전경련회관,국내 최대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
  • 조원영
  • 승인 2014.07.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7월 1일(화) 오후 2시 여의도 전경련회관(FKI Tower)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설치를 완료, ㈜LG CNS, ㈜에버온 등과 공동주관으로 전기차(City Car) 서비스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전경련은, 2013년 12월 17일 준공식을 가진 신축회관(FKI Tower) 내에 총 32대의 전기차 완속 충전기 설치를 완료, 단일 건축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였다. 이는 2014년 7월 현재 서울 시내에 전기차 쉐어링을 통해 민간에 보급된 전기차 완속충전기 총 367대(출처 : 서울시)의 8.7%를 전경련회관 한 곳에서 보유한 셈이다.

전경련회관은 친환경 전기차 보급에 동참하여 전기차를 업무용으로 도입하는 입주사에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전용주차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전경련 나형근 기획본부장은 “전기차를 업무용으로 도입하는 회사가 늘어남에 따라 전경련회관처럼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갖춘 빌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기차 충전인프라 보유는 앞으로 건물의 가치 평가나 입주사 유치 등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련회관에 본사를 둔 ㈜LG CNS는 현재 자사의 업무용 차량으로 활용 중인 전기차 SM3 Z.E. 기종 25대 중 12대를 FKI Tower에 배치해 사용하고 있다. 25대의 전기차는 서울시 전기차 쉐어링 사업자인 씨티카(City Car, ㈜에버온 운영)에서 공급하고 있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업무용 전기차 도입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함은 물론, 업무 편의성 제고와 교통비 절감 등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전경련 회관은 유리로 된 외벽에 일체형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등을 통해 국내 최초 에너지효율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초고층 빌딩으로, 전기차 충전인프라까지 확보함으로써 국내 친환경 빌딩을 대표하게 되었다.

한편, 이날 오픈행사에는 전경련 이승철 상근부회장, 박찬호 전무, ㈜LG CNS 김대훈 사장, 박진국 전무,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부사장, ㈜LG화학 홍우평 상무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전기차 시승 체험 등을 가졌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