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UHD TV, 중동 주요국 시장 석권
상태바
삼성 커브드 UHD TV, 중동 주요국 시장 석권
  • 조원영
  • 승인 2014.05.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중동지역에서 커브드 UHD TV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8일부터 5월 25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을 비롯해 주요 4개 도시에서 소비자, 주요 유통사를 대상으로 커브드 UHD TV 로드쇼를 진행한다. 

축구를 좋아하는 터키 소비자들의 성향을 반영한 '커브드 UHD 스타디움 존'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65형 커브드 UHD TV 7대를 곡면 형태로 연결, 원형극장의 형태로 구성한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도 준비해 삼성 커브드 UHD TV만의 혁신적 디자인을 강조했다. 

터키 소비자와 현지 미디어의 반응도 뜨거워 지난 7일에는 터키 최대 일간지인 '휴리엣'이 현지를 방문한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하며 삼성 커브드 UHD TV를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아랍에미레이트에서는 왕국의 특성을 감안해, 110형 UHD TV 양산 1호 제품을 아랍에미레이트(UAE) 왕족에게 판매하는 '왕족 마케팅'도 진행했다. 

4월 7일에는 아랍에미레이트, 바레인, 오만, 카타르, 쿠웨이트 지역의 100여 개 매체를 모두 두바이로 초청해 역대 최대 규모의 미디어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이전에 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2월 이스라엘에서는 현지 최대 규모의 '텔아비브 삼성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의 중심에 위치한 시청 광장(라빈 스퀘어)에 2,000㎡ 넓이의 삼성 제품 전시장인 '삼성 시티'를 1주일간 운영했다. 

당시 1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커브드 UHD TV가 설치된 '삼성 시티'를 방문했으며 소비자와 주요 거래선들에게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한 '커브드' 제품 판매에 집중하며 중동 지역에서 UHD TV 시장점유율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중동 UHD TV 시장에서 올해 1분기 58%의 시장점유율(중동 7개국 수량기준<1>)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3월 UAE 78%, 사우디 74% 등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중동 UHD TV 시장을 석권했다. 

UHD는 기존 풀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영상으로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65·55형 UHD TV를 출시하고 전 세계에서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광기 부사장은 "커브드 UHD TV는 압도적인 몰입감과 화질로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며 "제품의 우수성이 중동 시장에서 폭발적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