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회장, 김범준, 임지영씨에 17세기 고악기 무상대여
상태바
박삼구 회장, 김범준, 임지영씨에 17세기 고악기 무상대여
  • 녹색경제
  • 승인 2014.04.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이사장)이 음악영재에게 17-18세기에 제작된 명품 고악기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박삼구 회장은 24일(목) 광화문 금호아시아나그룹 본사에서 열린 악기 전달식에 참석해 금호영재 출신 첼리스트 김범준(20, 남)씨와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19, 여)씨에게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악기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고악기를 전달했다.

김범준씨와 임지영씨는 각각 1600년대 첼로 마찌니(Giovanni Paolo Maggini, Brescia c.1600)와 1774년산 과다니니 (Joannes Baptista Guadagnini, Turin 1774)를 향후 3년간 무상으로 사용하게 되며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쳐 사용기간을 연장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악기 보험금도 재단에서 부담하여 재정적인 부담 없이 연주활동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된다. 김범준씨는 현재 파리국립고등음악원 대학원에, 임지영씨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중인 음악학도들로, 이들은 악기대여를 위한 오디션을 거쳐 이번 악기후원의 대상으로 선발되었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1993년부터 유망 음악 영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고악기를 무상으로 빌려주는 악기은행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는 재단이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음악 후원사업 중 하나이다. 그 동안 금호영재 출신의 연주자 이유라, 권혁주, 클라라 주미 강, 신지아, 이정란 등이 금호악기은행의 고악기를 사용하며 세계적인 콩쿠르와 무대에서 그들의 가능성을 증명해내었고, 이를 발판 삼아 프로페셔널 연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특히 현악기는 제작 당시의 기후와 장인의 솜씨가 그 가치를 결정하는데, 이번에 대여 된 이 악기들은 17-18세기에 제작되어 현재까지 깊이 있고 힘있는 소리를 간직하고 있어, 독주 연주자의 기량에 음악적 완성도를 높여준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