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모금가협회와 비영리단체 모금투명성 강의 시행
상태바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모금가협회와 비영리단체 모금투명성 강의 시행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6.1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연보)는 한국모금가협회와 공동으로 6월 13일(목)~14일(금) 양일간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교육장(서울복지타운 5층)에서 수도권 비영리단체 모금 투명성 강화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1일차에 한국모금가협회 황신애 상임이사의 강의로 모금을 둘러싼 환경의 흐름과 기부금품모집법에 대한 강의가, 2일차에 한서회계법인 박재형 공인회계사의 강의로 공익법인회계기준, 현장에 필요한 세법 정보와 지식을 전달했다.

 한국모금가협회 황신애 상임이사는 강의를 통해 " 기부자들은 기부하는 대상단체의 투명성을 중요한 지표로 본다"며 "사회 제도의 맥락 안에서 투명성 기준과 기부자의 알 권리를 존중하는 문화를 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 회장은 "사회공헌정보센터는 건전하고 발전적인 사회공헌생태계 조성을 위해 서울시-기업-사회복지현장을 잇는 가교역할과 지속가능한 사회공헌모델이 확산 될 수 있도록 중간지원역할 수행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과 같이 앞으로도 사회복지현장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강의는 하나금융그룹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19 한국모금가협회 하나투윙(Two-Wing) 프로젝트’의 서울지역 사업으로 진행 되었으며, 향후 총 5개 지역(대전, 부천, 광주, 원주, 부산)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