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맛집 유럽식 오리요리로 급부상하는 '덕하우스'
상태바
용인맛집 유럽식 오리요리로 급부상하는 '덕하우스'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6.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창했던 봄 날씨가 서서히 접어들면서 여름을 알리는 더위가 찾아오고 있다. 일부 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아직까지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호흡기나 순환기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

이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최근까지도 미세먼지에 좋다는 오리고기를 찾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음과 위를 자양하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해주며 부종을 없애준다는 오리고기는 피로회복은 물론 해독기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 이미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오리고기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독소들을 해독해주면서 신장의 해독능력을 돕고 아미노산 역시 풍부하여 기력을 충전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에 있는 지방을 녹이는데에도 효과적이다.

미세먼지 때문이 아니어도 오리고기는 평소에도 즐겨 먹기 좋은 음식이다. 최근 용인맛집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덕하우스' 는 오리고기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베를린덕 정식을 1인 가격 12,000원에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베를린덕 정식은 각종 한방한약재료로 삶아 튀겨낸 오리를 특제소스와 표고 느타리버섯 외에 각종야채를 곁들여서 먹는 건강식 오리요리다. 베를린덕 정식 외에도 오리보쿰, 오리훈제해파리냉채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기흥구 88cc맛집으로 소문도 자자한 '덕하우스' 는 독일 스위스에서 30년이라는 오랜 경력을 쌓아 온 쉐프들이 향연하는 맛의 세계를 볼 수 있다. 용인에서 오리고기를 찾는 사람들은 '덕하우스' 를 찾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으며 에버랜드맛집을 찾는 사람들 역시 피로회복을 위해 오리고기를 찾아 '덕하우스' 를 방문한다.

최근에는 동백동이나 창덕동맛집으로도 알려지고 있는 '덕하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손님들에게 피로회복, 피부미용, 호흡기 순환기 질환 등 허약체질에 좋은 오리요리를 건강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88cc에서는 13일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골프 대회를 개최하여 오는 16일까지 대회를 진행한다. 골프 대회 관람 후 '덕하우스' 에서 유럽식 오리요리를 즐기는것도 좋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