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학대 예방의 날 맞이해 충북·경북 서 기념식 올려 '노인의 손을 잡고'
상태바
노인학대 예방의 날 맞이해 충북·경북 서 기념식 올려 '노인의 손을 잡고'
  • 서이수 기자
  • 승인 2019.06.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 

노인학대 예방의 날 위해 충북, 경북 서 기념식 개최

(사진=충북도청 홈페이지 화면 캡처)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14일 충북과 서울에서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이 막을 올렸다. 오는 15일은 노인 학대 예방의 날로 지난 2006년 국제연합과 세계노인학대방지망에서 매년 6월 15일을 해당 기념일로 지정한 바 있다.

충청북도가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기념 퍼포먼스를 개최했다.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유공자 표창, 노인인식개선 사진·캘리크라피 공모전 수상자 시상 등을 열었고 2부는 노인인식개선 사진·캘리그라피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으로 펼쳐졌다.

한편 경상북도는 12일 경북 안동시 풍천면에 위치한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노인 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및 노인 학대예방 교육'을 열었다. 이는 지난 2017년에 첫회를 맞이 한 이후로 3회차다. 해당 행사에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과 노인 학대예방 신고의무자를 포함해 700여명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 학대예방 및 노인인권보호에 기여한 유공단체 및 유공자에 상을 수여했다. 또한 노인의 가혹한 대우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 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우울·자살·고독·무위·빈곤·학대’ 등 공연을 벌였다.

서이수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