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엑스랩, ‘흉가’ 통해 VR〮AR 엑스포 참가해 다가오는 여름 알려
상태바
에이아이엑스랩, ‘흉가’ 통해 VR〮AR 엑스포 참가해 다가오는 여름 알려
  • MICE팀 홍승범 기자
  • 승인 2019.06.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SB미디어>

에이아이엑스랩(대표 황갑환)이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서울 가상증강현실 박람회(SEOUL VR AR EXPO 2019)’에서 다양한 VR〮AR 제품들로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에이아이엑스랩(AlXLAB)은 모션그래픽, 뉴미디어 기반 VR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다. 특히 모션디자인, 디자인 요소, 그래픽 합성 등 영상 기반의 콘텐츠와 리얼타임 기반의 게임,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다년간의 디자인 결과물로 다져진 기술과 감각을 VR콘텐츠에도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에이아이엑스랩은 VR 호러 방 탈출 인터렉티브 콘텐츠 ‘흉가’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흉가’는 Unreal Engine 4 기반으로 현실에서 직접 흉가를 체험하기 어려운 물리적 한계를 간접 경험하도록 제작된 콘텐츠다. 특히 인간 행동 패턴과 심리를 R&D 하여 인터렉션 요소를 적용한 심리 공포 VR 콘텐츠로 5~7분 동안 짧고 임팩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9편으로 제작되는 흉가 VR Project는 ‘VR 게임 Ep 1~3편’, ‘VR 라이더 Ep.1~3편’, ‘인터렉티브 VR 영화 Ep.1~3편’ 총 9편이 2022년까지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 가상증강현실 박람회(SEOUL VR AR EXPO 2019)’는 ‘VR〮AR 생태계의 개발사, 투자사, 유통사를 포함한 다양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행사로 업계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를 고민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로 진행되었다. 특히 ‘5G 가상증강현실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국내 VR〮AR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대규모 수출 상담회도 동시에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MICE팀 홍승범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