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틴스플로워, ‘SEOUL VR AR EXPO’ 통해 SM, 에버랜드 콜라보 VR 콘텐츠로 눈길
상태바
서틴스플로워, ‘SEOUL VR AR EXPO’ 통해 SM, 에버랜드 콜라보 VR 콘텐츠로 눈길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6.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SB미디어>

서틴스플로워(대표 박정우)가 서울 가상증강현실 박람회(SEOUL VR AR EXPO 2019)에서 SM과 에버랜드 콜라보 합작 VR을 선보였다.

2015년 처음 설립된 서틴스플로워는 VR, 디지털컨텐츠, 광고, 일반 영화, 비디오물 제작, 플랫폼&소프트웨어 개발, 디지털통신 네트워크, 온라인정보 제공을 통해 광고 영화 및 비디오물을 제작하는 업체다. 이 후에는 실사 기반의 360도 영상 촬영 솔루션에 게임 엔진 기반 엔터랙티브 제작 솔루션을 갖춰 VR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통사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SMTOWN VR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는 서틴스플로워와 SM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VR 테마파크 콘텐츠 패키지다. SM의 아티스트 아이린, 카이 등과 함께 에버랜드 놀이기구 T익스프레스와 사파리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한 사람만을 위한 콘서트를 경험할 수 있는 뮤직 콘텐츠, 실사와 컴퓨터 그래픽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만남을 더욱 실감나게 체험하는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서틴스플로워는 이번 전시를 통해 영상콘텐츠상과 KOTRA상 두 부문을 석권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지난 6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SEOUL VR AR EXPO 2019’는 ‘5G 가상증강현실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개최됐다. 이 전시회는 VRAR 개발사, 투자사, 유통사를 포함한 다양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행사로, 업계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를 고민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로 진행되었다. 특히 국내 VR AR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대규모 수출 상담회도 동시에 개최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에 기여하는 등 새로운 B2B 경쟁력을 선보였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