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공부방 어린이 문예공모집 ‘꿈이 자라는 방’ 출간
상태바
CJ도너스캠프, 공부방 어린이 문예공모집 ‘꿈이 자라는 방’ 출간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6.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공부방 아동∙청소년 감동 스토리 150편 선정해 문예집 발간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 CJ나눔재단이 공부방 어린이들의 글과 그림 150편을 담은 문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출간했다.

CJ나눔재단이 공부방 어린이들의 작품을 모은 문예공모집을 출간했다.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 CJ나눔재단은 전국 공부방 아동ㆍ청소년들의 글과 그림 150편을 수록한 문예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의 기회가 적어 가난이 대물림 되어서는 안된다’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에 따라 CJ나눔재단이 만든 CJ도너스캠프는 10주년을 맞은 2015년부터 매년 전국 공부방의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키움 문예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응모작 중 진솔한 내면이 담긴 작품들을 추려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하고 있으며, 우수작을 대상으로는 공부방을 직접 찾아가 친구∙가족들 앞에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는 ‘찾아가는 시상식’도 개최하고 있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설립 10주년을 맞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우며 성장해가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지난 10년의 가장 큰 성과’라는 취지에서 공모전을 시작하고 문예집을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4회째를 맞은 올해 ‘꿈키움 문예공모전’에는 전국 252곳의 공부방 어린이들이 1571편의 작품을 응모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 중 한 명인 사석원 작가가 그림 분야 심사를, ‘시를 쓰는 수녀’로 잘 알려진 이해인 수녀가 시 분야 심사를 맡았다. 쉼없이 돌아가는 선풍기를 보고 힘들게 일하는 아빠를 떠올리면서 쓴 시, 아빠와 이혼하고 몇 년 전 집을 떠난 엄마를 그리워하며 기억을 더듬어 엄마의 얼굴을 담아낸 그림 등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느낀 150편의 감동을 CJ도너스캠프가 문예집으로 엮었다.

CJ도너스캠프는 이 문예집을 기존에는 지역아동센터와 학교, 국공립도서관, CGV∙뚜레쥬르 등 CJ그룹이 운영하는 매장에 배포해 비치했으나, 올해부터 더 많은 독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판매본을 발행한다. 대형 서점에서 누구나 구입할 수 있으며, 인세는 전액 아동∙청소년들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공부방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편견을 지우고, 어린이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말하며 “어린이들의 꿈지기가 되어 줄 독자들이 많아지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CJ도너스캠프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기부플랫폼으로 지금까지 39만여 명의 회원의 기부금에 CJ나눔재단이 매칭펀드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더해 약 1450억원을 기부했고, 전국 4600여개 공부방과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해 왔다. 문화∙직업체험, 진로탐색 교육, 대학생 인성멘토 파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인성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