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노동조합, 베트남 낙후 직역 교육활동 개선활동 나서...6년 연속 해외 봉사활동 적극
상태바
LGD 노동조합, 베트남 낙후 직역 교육활동 개선활동 나서...6년 연속 해외 봉사활동 적극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6.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캄보디아서 릴레이 봉사활동 진행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이 6년 연속 해외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USR(Union Social Responsibilityㆍ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은 소속 직원 300여명이 지난 5월부터 약 두 달간 릴레이 방식으로 캄보디아 씨엠립(Siem Reap)과 베트남 하이퐁(Hai Phong) 지역의 초등학교 두 곳을 찾아 열악한 학습 시설 및 위생 환경 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캄보디아 씨엠립과 베트남 하이퐁 지역 모두 도심지를 조금만 벗어나도 학교 수가 부족하고 시설도 열악하다.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은 2013년부터 매년 이들 지역의 초등학교를 찾아 도서관 건립, 교실 개보수 등 교육환경 개선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프러닥 (Pradak) 초등학교에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캄보디아 주민 및 초등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도 지원했다. 자외선이 강한 열대기후 특성 상 백내장 등 안과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 검진을 받은 모두에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선글라스를 제공했다. 특히 백내장, 녹내장으로 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실명예방재단과 함께 무료로 수술도 지원한다.

권동섭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은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 후 “낙후된 지역의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 노조는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은 사업장 인근 지역에서 장학사업과 소외계층 지원 및 농촌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캄보디아, 베트남, 몽골 등의 지역에서 2천여명 이상이 해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국내외에서 USR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12일(현지시간)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권동섭 위원장(두번째줄 우측 세번째)을 비롯한 직원들과 관계자들이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프러닥(Pradak) 초등학교에서 '희망교실' 기증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