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증권-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 지식재산(IP)기반 금융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흥국증권-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 지식재산(IP)기반 금융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6.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딜 소싱, 금융구조화 및 마케팅 등에 있어 상호협력

흥국증권(대표이사 주원)과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대표이사 김문수)은 특허권 등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특허권수수료 유동화 등 IP관련 금융투자상품 활성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12일 흥국증권 광화문 본사에서 특허권 등 지식재산(IP)기반 금융사업 활성화를 위해 딜 소싱, 금융구조화 및 마케팅 등에 있어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흥국증권 주원 대표이사는 “IP펀드운용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아이디어브릿지 자산운용과 흥국증권의 IP전문인력과의 상호 협업을 통해 IP기반 금융투자 사업에 있어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 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 김문수 대표이사도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양사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Start-up 기업과 중소벤쳐기업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흥국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지식재산에 특화된 IP투자팀을 구성해 운영 중으로, 양사는 올해 4월에 ‘아이디어브릿지-흥국 IP로열티 유동화 전문사모펀드1호’ 상품을 성공적으로 출범시킨 바 있다.

정부의 ‘지식재산(IP) 금융 활성화 종합대책(‘18.12)’ 이 후 민간부문에서 IP를 기반으로 하는 금융지원이 활발이 모색되는 가운데, 이번 양 사의 MOU체결은 금융투자업계와 IP금융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