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중문화 골프
KLPGA,개정된 골프룰 교육 및 피지컬 트레이닝 실시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19.06.11 11:55
  • 댓글 0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회장 김상열)가 10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KLPGA 회원을 대상으로 2019 개정 골프 룰 이론교육을 실시했다.

KLPGA는 2019년 첫 대회로 열린 대만여자오픈’에서 개정된 룰 교육을 한데 이어 지난 2월에 두 번째로 실시한 교육 이후에 꾸준히 룰 교육을 진행해 왔다. 회원 맞춤형 교육의 공식 프로그램으로 세 번째 열린 이번 교육에도 회원들이 참석해 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 6월 이틀간 KLPGA PT(Physical Training) 과정도 열정적인 회원들과 함께 진행됐다.

PT 교육에서는 ▲골프에 적합한 체력 트레이닝의 원리 및 설계 방법, ▲골프에 적합한 목적별/부위별 트레이닝 실습, ▲경기력 향상을 위한 컨디션 관리법, ▲과학적인 훈련계획 수립방법 등 회원들의 효율적인 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이론교육과 실습이 어우러져 진행돼 참석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LPGA는 회원 교육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룰 교육과 PT 과정과 같은 골프 관련 교육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문화 및 교양 교육을 위해 지난 5월에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는 등 회원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성찬 골프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