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 및 신사업 창출 방안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 및 신사업 창출 방안 세미나 개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6.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7월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스마트 사이니지 육성 및 확대를 위한 연관 신사업 개발과 적용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공공장소에 영상과 정보를 표시하고 이를 네트워크로 관리하는 플랫폼인 디지털 사이니즈에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IT기술을 융합한 기술을 말한다. 양방향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상황에 맞는 적절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옥외 광고, 리테일, 스마트 시티 시장의 성장으로 마켓이 크게 확장 됐다. 기술과 사회적 흐름의 데이터 관련 기술이 반영됨으로써 빠른 성장이 기대 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마케츠 앤 마케츠(Markets and Markets)에 따르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규모는 2019년 208억 달러에서 2024년까지 296억 달러로 7.3%의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을 나타낼 전망이다. 마케츠 앤 마케츠는 IT 기술과의 융합, 4K & 8K 디스플레이 제품 기술의 진보 등을 성장 요인으로 봤다.

이번번 세미나에서는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 및 기술 동향과 비지니스 모델 구축방안' △'스마트 시티에서의 스마트 미디어 역할과 블록체인 적용방안 : 스마트 시티의 IoT 환경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 △'IoT 기반 스마트 사이니지 개발기술과 리테일 분야 적용사례' △'OLED의 곡선을 이용한 스마트 사이니지 전시 기술과 구현사례 : IoT, 빅데이터, OLED/LED, 인터랙티브 등 기술 적용 사례'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스마트 사이니지 운영과 시스템 구축방안' △'스마트 미디어를 위한 인공지능 콘텐츠 개발과 3D 캐릭터 제작사례 : 완전접속망(fully connected network), CNN 기술 적용' △'스마트 사이니지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기술 : 웹OS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 등의 주제가 다루어질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는 스마트사이니지 응용산업 및 콘텐츠 확대를 위한 관련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라며 “유관 최신 산업 트렌드를 전망하여 스마트사이니지 콘텐츠와 기술 동향을 예측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