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대한적십자와 손잡고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 출범
상태바
SK텔레콤, 대한적십자와 손잡고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 출범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6.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는 ‘행복커뮤니티’ 활동 통해 진정성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

SK텔레콤은 10일 대한 적십자사와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 출범 협약을 체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행복커뮤니티 봉사단’은 대한적십자사가 보유한 봉사활동 전문성을 SK텔레콤의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에 접목한 단체다. 봉사단원들은 추후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봉사 활동을 매월 1회 시행할 계획이다. 봉사단 규모는 양사 구성원 및 봉사단원 등 총 241명이다.

협약식에는 SK텔레콤 이준호 SV추진그룹장, SK텔레콤 구성원 봉사단 1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적십자사에서는 김흥권 서울특별시지사 회장 및 김영수 사무처장, 성동지구협의회 봉사단원 등이 참여했다.

SK텔레콤은 대한적십자사와 양사 봉사단원이 함께 독거 어르신댁을 방문해 누구(NUGU) 사용법 등을 안내하는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봉사단이 독거 노인집을 방문해 누구(NUGU) 사용법을 안내하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행복커뮤니티 봉사단’에 소속된 SK텔레콤 구성원과 대한적십자 봉사단원들은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수혜 가정을 직접 방문한다. ‘누구(NUGU)’ 사용법 등 ‘인공지능 돌범 서비스’ 활용법을 자세히 안내할 계혹이다. 독거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자원 봉사 활동도 수행한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지방자치단체, 사회적 기업 ‘행복한 에코폰’과 함께 독거 어르신 대상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시범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주관할 ‘ICT 케어센터’를 서울 성동구에 개소하기도 했다.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시행과 ‘ICT 케어센터’ 개소는 ‘기술이 이웃이 되다’라는 슬로건 하에 기획됐다. SK텔레콤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행복커뮤니티’는 SK텔레콤의 인프라와 ICT기술을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준호 SK텔레콤 SV추진그룹장은 “SK텔레콤이 민관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에 구성원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보다 진정성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0일 성동구 대한적십자사 대강당에서 SK텔레콤 이준호 SV추진그룹장(왼쪽)과 대한적십자사 김흥권 서울특별시지사 회장(오른쪽)이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 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 제공>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