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민 게임 ‘드래곤 퀘스트’ AR게임 나온다! ‘드래곤 퀘스트 워크’ 트레일러 공개
상태바
일본 국민 게임 ‘드래곤 퀘스트’ AR게임 나온다! ‘드래곤 퀘스트 워크’ 트레일러 공개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6.10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스퀘어에닉스가 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래곤 퀘스트'의 IP를 활용해 일본 개발사인 코로프라와 공동 개발하는 AR 모바일 게임 '드래곤 퀘스트 워크'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드래곤 퀘스트는 1986년 첫 작품이 출시된 이후 파이널 판타지와 더불어 일본의 대표 RPG로 불리고 있는 작품으로, 자유도 높은 게임성과 귀여운 외모의 캐릭터가 특징이다. '드래곤 퀘스트 워크'는 드래곤 퀘스트의 IP에 스마트폰에 탑재된 위치정보시스템을 활용했다.

트레일러의 영상에서는 유저들이 현실 세계를 무대로 드래곤 퀘스트의 몬스터들을 찾고 협동해서 몬스터를 쓰러뜨리는 모습이 담겨있다. 기본적으로는 적을 만나기 전까지는 포켓몬 고 같은 기존의 AR 게임처럼 진행되지만, 적과 만나 전투를 벌일 때는 드래곤 퀘스트 특유의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하지만 게임에 대해서는 AR기능을 활용한다는 점과 트레일러 영상의 연출된 장면 이외에는 아직 공개된 정보는 많지 않은 상황이다.

'드래곤 퀘스트 워크'는 안드로이드와 iOS를 통해 올해 발매 예정이며, 한국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