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모빌리티 Tech 전기차&수소차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자체 브랜드화... 'KEPCO PLUG' 앱 출시브랜드 출시 기념 충전 이용금액 5% 포인트 적립
지난 4일 대구광역시 두류공원에서 열린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준공식'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이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한전이 전기차 충전서비스의 브랜드화를 선언하고, 아이폰용 앱을 출시했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EPCO PLUG'는 에너지와 전기차를 연결하는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형상화했다.

한전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기존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의 기능을 개선했다.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 가능했으나, 아이폰 앱을 추가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고,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고장 정보, 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또 QR코드 결제 기능을 통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4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 'KEPCO PLUG'를 다운로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포인트 유효기간 : ’20.12.31)

한전은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