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인천공항운영서비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신한카드, 인천공항운영서비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6.0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신한은행과 함께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임직원 복지카드 및 주거래 은행 협약 체결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안중선 신한카드 MF사업그룹장(왼쪽에서 첫번째), 정태철 인천공항운영서비스 대표(가운데), 김성우 신한은행 부행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한 인천국재공항공사 제2합동청사에서 체결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인천공항운영서비스(대표 정태철), 신한은행(행장 진옥동)과 함께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임직원 복지카드 및 주거래 은행 협약 체결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조인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은 정태철 인천공항운영서비스 대표, 안중선 신한카드 MF사업그룹장, 김성우 신한은행 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한 인천국제공항공사 제2합동청사에서 지난달 30일 오후 2시에 진행됐다.

인천공항운영서비스는 올해 1월 인천국제공항공사 전액 출자로 설립된 자회사로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및 교통관리 등 공항 운영과 관련된 관리 업무를 전담하며 약 1300명의 임직원을 직접 고용해 운영 중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는 신한금융그룹의 ‘원신한(One Shinhan) 전략’에 따른 것이다. 신한카드 등 신한금융그룹은 고객 혜택 확대와 함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계열사간 협업에 나서고 있다.

신한카드는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임직원 전용 ‘신한카드 다드림 GS칼텍스샤인 복지카드’(이하 복지카드)를 발급하게 된다.

복지카드는 신한카드의 기존 상품인 GS칼텍스샤인카드 기반으로 GS칼텍스 주유 할인, 대중교통 이용 할인 등의 기본 서비스 외 LF패션 가두매장 20% 할인, 이용금액 0.1% 마이신한포인트 지급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인천공항운영서비스와 주거래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복지카드 발급과 함께 시너지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정부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부응해 공공기관에서 최초로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Zero)화’를 지난 2017년에 선언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신한카드 안중선 MF사업그룹장은 제휴조인식 인사말을 통해 “이번 조인식을 통해 복지카드를 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인천국제공항이 세계 최고 공항이 될 수 있도록 뒤에서 최선을 다하는 언성 히어로(Unsung Hero, 보이지 않는 영웅)”라며 “이 분들이 복지카드 사용을 통해 보다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원신한 관점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