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라인 페이와 핀테크 혁신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Visa, 라인 페이와 핀테크 혁신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6.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sa와 LINE Pay(라인 페이)는 전세계 수백만 소비자들과 가맹점에게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Visa와 라인 페이는 다음과 같이 여러 부문에서 협력하게 된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 기준 전 세계 1억8700백만 규모의 LINE 사용자들은 LINE 앱으로 디지털 Visa 카드를 가입할 수 있다. 향후 기존 Visa 카드를 추가해 휴대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해외 여행 시 활용 가능한 맞춤형 혜택 및 결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Visa Korea)

라인 페이 사용자는 Visa의 전 세계 5400만 가맹점에서 라인 페이의 혜택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라인 페이를 직접 취급하지 않는 곳에서도 라인 페이 디지털 지갑을 통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Visa와 라인 페이는 Visa의 가맹점이 라인 페이 서비스는 물론 라인 페이 디지털 지갑도 전세계적으로 호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라인 페이와 Visa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B2B, 해외 결제, 화폐 대체 거래 등의 부문에서 새로운 결제 경험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Visa와 라인 페이는 일본의 현금 없는 사회를 향한 움직임을 가속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 하에 독점 마케팅 캠페인 및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Visa와 라인 페이는 대만에서 공동브랜드 카드를 출시했고 일본에서는 금년 내 출시하는 등 이미 협력해 왔으며, 이번 전략적 제휴로 기존 협력 관계가 한층 강화됐다.  

크리스 클락(Chris Clark) Visa 아시아 퍼시픽 총괄 대표는 “라인 페이와 협력 하에 대만에서 공동 출시한 Visa 카드는 현재 약 230만이 이용할 정도로 비자 프로그램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Visa는 라인 페이와의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고영수 라인 페이, LINE 핀테크 대표는 “라인 페이는 단순한 결제 방식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현금 없는 세상을 가속화하기 위해 세계 곳곳의 LINE 사용자와 협력사에 부가 가치를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Visa는 차세대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 Visa의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FinTech FastTrack(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