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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 가루, 아침 식사대용 섭취 시 평균 7.4kg 몸무게 감소
사진=TV조선

시서스 가루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시서스는 인도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소개될 정도로 연구 가치가 높다고 평가받은 식물이다. 시서스는 3대 비만 호르몬을 조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현대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식물 성분 중 하나다.

시서스 가루는 체중 감소 뿐 아니라 염증 완화나 관절 통증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대학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 시서스 가루를 아침 대용으로 섭취한 결과 평균 체중이 7.4kg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 가루를 식사 대용으로 먹고 싶다면, 두부 1/4모, 두유 한 팩, 시서스 가루 2 숟가락, 아몬드 5알 등을 넣고 갈아 마시면 된다. 간단한 복용 방법에는 따뜻한 물에 넣어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 섭취하면 된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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