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환경의 날’ 맞아 환경 경영 확대해...시민 대상 생태 환경 축제도 후원
상태바
NS홈쇼핑 ‘환경의 날’ 맞아 환경 경영 확대해...시민 대상 생태 환경 축제도 후원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6.0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개박스 추가 도입 후 점차 확대 예정...친환경 넘어 필(必)환경 경영으로 나갈 것
NS홈쇼핑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경영을 확대한다

NS홈쇼핑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포장재를 추가 도입하고 생태 환경 축제를 후원하는 등 환경 경영을 확대한다.

NS홈쇼핑은 ‘날개박스’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날개박스는 친환경 접착제를 사용해 테이프 없이도 쉽게 조립할 수 있고 사용 후에도 별다른 손질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편리한 친환경 포장재이다.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적인 성능을 인정받아 환경부로부터 '에코디자인 사업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직배송되는 건강식품 PB상품인 ‘엔웰스(N welth)‘ 상품에 바로 적용하고 이후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해 전 상품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NS홈쇼핑은 내부적인 환경경영뿐만 아니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 생태 축제도 후원한다.

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열리는 ‘손바닥농장 팜팜’은 NS홈쇼핑이 판교생태학습원과 체결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에 따라 올해로 4회째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시민들의 친환경감수성과 환경 의식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NS홈쇼핑은 '환경 실천 다짐하기', '종이컵 사용 줄이기' 등 생활 속에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캠페인을 펼쳐왔다.

올해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인컵을 소지한 시민들에게 아이스커피와 슬러쉬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실 상무는 "환경 경영은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라며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경영으로 고객의 니즈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나가겠다"고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