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Mini’ 변현제 vs ‘Rain’ 정윤종 결승서 격돌
상태바
'코리아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Mini’ 변현제 vs ‘Rain’ 정윤종 결승서 격돌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6.0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8 (토) 오후 4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3 결승에서 ‘Mini’ 변현제 선수와 ‘Rain’ 정윤종 선수가 격돌, 프로토스의 진정한 최강자를 가린다.

변현제 선수와 정윤종 선수는 지난 주 진행된 4강전에서 ‘Snow’ 장윤철 선수와 ‘Stork’ 송병구 선수를 각각 격파하며 대망의 결승에 오르게 됐다. 이번 KSL 시즌3는 16강에 진출한 프로토스 선수 5명 중 4명이 4강에 진출할 정도로 프로토스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고 이번 주 토요일(8일) 열리는 결승전에서는 KSL 시즌 3 챔피언 타이틀을 걸고 프로토스 최강자들의 자존심을 건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윤종 선수는 KSL 시즌1부터 출전했으나 항상 4강에서 결승행이 무산됐던 만큼 이번 시즌에서 드디어 우승 트로피를 손에 쥘지, 아니면 변현제 선수에게 다시 한 번 저지당할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

현장에서는 특별 이벤트 매치도 진행된다.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중계진으로 합류한 김정민과 정우서 해설이 변현제 선수와 정윤종 선수의 결승 경기 시작에 앞서 특별 이벤트 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우서 해설은 본인의 주 종족인 저그를, 김정민 해설은 이번 시즌 강세를 보이는 프로토스로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단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매치를 통해 두 해설진은 녹슬지 않은 실력으로 팬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KSL 시즌3 결승전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8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1층은 1만2천원, 2층은 1만원에 판매 중이다.

결승전을 직접 관람하러 오는 팬들을 위한 선물들도 준비되어 있다. 결승전 현장을 찾는 팬들은 추첨을 통해 게이밍 기어 브랜드 HyperX에서 마련한 마우스, 마우스패드, 키보드, 헤드셋 등 총 190개에 달하는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