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8월 사회복지사 대상 여름휴가 지원... 6월1일부터 23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도시가스 민들레카, 8월 사회복지사 대상 여름휴가 지원... 6월1일부터 23일까지 신청 접수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6.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기관에 민들레카 차량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 운전기사 제공
6월1일(토)부터 23일(일)까지 민들레카 홈페이지를 통한 사연접수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8월 사회복지사 대상 여름휴가를 지원한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사회복지사 대상 여름휴가 지원’이라는 주제로 8월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사회복지기관 워크숍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민들레카의 사회복지사 여름휴가 지원 이벤트는 8월 중 최소 1박2일~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희망 기관에는 1박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6월1일(토)부터 6월23일(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사연 중 민들레카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고 친구 소개한 사회복지사, 강원도 지역 여행 신청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선정 결과는 6월28일(금)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사회복지사 대상 여름휴가 지원'이라는 주제로 8월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도시가스 민들레카>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8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 선정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 1일(토)부터 6월 21일(금)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6월 28일(금),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난 3월 민들레카를 통해 워크숍을 다녀 온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는 "14명의 인원이 움직이기 위해 차량이 부족해 민들레카에 문을 두드렸다"며 "민들레카를 통해 이동의 편안함을 선물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8만6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