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국제운송협회 IATA 집행위원회 위원 선임...세계 항공산업 핵심 의결기구
상태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국제운송협회 IATA 집행위원회 위원 선임...세계 항공산업 핵심 의결기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6.0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 식견·경험 토대로 세계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 기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2일(일) 서울에서 열린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 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연차총회에서 집행위원회(BOG, Board of Governors) 위원으로 선임됐다.

IATA 집행위원회는 전 세계 항공사 최고 경영자 중 전문지식과 경륜을 바탕으로 선출된 31명의 위원과 사무총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제항공운송협회의 활동 방향을 설정하고 산하 기관의 활동을 감독하며 사무총장선임, 연간 예산, 회원사 자격 등을 심사하고 승인하는 IATA 최고의 정책 심의 및 의결 기구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그 동안 고(故) 조양호 회장이 지난 1996년 이후 IATA 집행위원회 위원을 여덟 번 연임을 해 온 바 있다.

조원태 회장이 뒤를 이어 세계 항공업계를 이끌어가는 IATA의 핵심 위원으로 선임됨에 따라, 앞으로 전문적 식견과 경험을 토대로 전 세계 항공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