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WNBF KOREA 대회, 내츄럴 선수들의 땀과 노력 선보이는 장으로 자리매김 하며 성황리 종료
상태바
제3회 WNBF KOREA 대회, 내츄럴 선수들의 땀과 노력 선보이는 장으로 자리매김 하며 성황리 종료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6.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SB미디어>

지난 5월 25일 홍천 비발디파크에 개최된 세계내추럴보디빌딩협회(World Natural Bodybuilding Federation, 이하’WNBF’) 한국대회가 선수들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는 자리로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3회째 진행되는 WNBF KOREA 대회는 1990년도 세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보디빌딩과 피트니스를 추구하는 내츄럴 선수들을 위해 세계 18개국 30개의 국제시합으로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대회이다.

약물을 통한 운동방법을 피하고 본인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결과를 통해 경합을 벌이는 이번 대회가 다른대회와 다른점은 WADA방식에 의한 소변검사(Urine Test)뿐 아니라 가장 엄격한 ‘폴리그라프’ 검사를 진행하여 약물 투여에 대한 엄격한 신청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거짓말탐지기’ 검사로도 알려진 폴리그라프 검사를 통해 신청자의 약물투여 여부에 대한 진실성에 보다 근접한 결과를 확인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내츄럴 대회로 알려지고 있다.

대회는 남자 부문 피지크와 스포츠 모델, 여자 부문은 스포츠모델과 비키니 모델로 나누어 경기가 펼쳐졌다. 종목은 모두 신장에 따라 3체급(-175cm, -178cm, +178cm 초과)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각 부분의 우승자들을 통해 최종 VIP로 도명현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 부상으로 헬스케어 안마의자 브랜드 비욘드릴렉스의 최신형 안마의자 오라클 K3를 부상으로 수여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최고령 선수로 김종안 선수가 출전하여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백세시대에 근접하는 최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젊은 출전 선수들에 못지 않는 체력을 과시하여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을 알렸다.

WNBF KOREA 대회는 WNBF KOREA가 주최하고 이엑스 스포테인먼트의 주관으로 열렸다. 특히 안마의자 브랜드 비욘드릴렉스의 최신형 안마의자가 부상으로 수여되었으며, 이밖에 뷰티니스 비박스, let’s, Ograe, 헛개수, 랭킹닭컴, NH피트니스, HM코퍼레이션, 약선할매 등 기업들이 후원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오직 선수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굳건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던 WNBF대회는 9월경 하반기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