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리스크 최소화, 지식산업센터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6월 분양 예정
상태바
투자 리스크 최소화, 지식산업센터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6월 분양 예정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6.03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수도권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인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현대건설이 시공 예정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는 총 연면적 33만1,454㎡의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와 상업시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로 구성된 국내 최대 비즈니스 복합문화 랜드마크로, 뛰어난 입지와 특화설계 등 강점이 많아 2019년 주목받는 지식산업센터로 꼽히며, 6월 중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정책이 이어지며 리스크 적은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체를 입주 수요로 하기 때문에 장기계약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라 안정성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적인 오피스보다 시설이 뛰어나며 임대료는 비교적 저렴한데다 일하기 좋은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의 사무공간으로 선호되면서 갈수록 입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24만7944㎡(구 75,003형)에, 왕숙천 파노라마 조망과 공원 조망이 가능한 쾌적하고 여유로운 업무공간으로 조성된다. 총 2,181실로 구성되며, 입주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프리미어오피스, 섹션오피스, 에틱오피스, 캠퍼스하우스(기숙사)로 설계했다.

특히, 에틱오피스(Attic Office)는 프리미어 캠퍼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으로, 전용면적 내부에 누다락과 화장실ㆍ샤워시설을 적용해 스타트 벤처기업 등이 사용하기에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식산업센터로 구분되지만 업무용 오피스텔과 접목된 상품으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식산업센터에 캠퍼스라는 명칭을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프리미어 캠퍼스는 ‘최고의’, ‘첫번째의’라는 뜻을 가진 ‘premier’와 ‘대학 교정’ 등을 뜻하는 ‘Campus’를 합한 것으로, 단순한 업무공간이 아닌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최고의 복합공간을 뜻한다.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를 선도하는 혁신기업들이 사옥을 캠퍼스라 부르며, 그곳에서 일하고 먹고 쉬면서 혁신을 만들고 있는 것을 모티브로, 대한민국 첫 번째 캠퍼스가 다산신도시에서 시작됨을 의미한다.

 

상업시설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약 12배인 연면적 8만3510㎡ (구 25,262형) 규모의 수도권 동북부권역 단일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스트리트 몰로 조성된다.

 

특히, 유럽풍 빌리지 콘셉트의 외관 디자인과 스트리트몰 최초로 상부벽면에 미디어 파사드 설계가 도입됐으며, 연간 800만 명의 방문객 유입이 예상되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단지 바로 앞에 개점될 예정이라 노원, 중랑, 강동, 강북, 구리, 남양주 등 수도권 동북부 지역 시민들의 대표 쇼핑ㆍ문화 메카로서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단지 내 트램 노선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단지 내 트램노선과 셔틀버스, 최적의 보행 동선을 갖춰 고객들은 편리한 이동 및 쇼핑을 할 수 있게 되며,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상가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도농고등학교 옆, 남양주시 다산동 614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내비게이션 이용 시 ‘도농고등학교’ 입력하면 된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선호 2019-06-03 17:18:38
분양 상담문의 연락 주세요
☎010-7560-7912☎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