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구로 항동지구 최초 지식산업센터 ‘구로 SK V1 center’ 분양
상태바
SK건설, 구로 항동지구 최초 지식산업센터 ‘구로 SK V1 center’ 분양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05.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동지구 중심입지로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업무환경 제공
구로 SK V1 center 투시도. <SK건설 제공>

SK건설이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7길 148-25 일대(구로구 항동 산 51-1)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8,317㎡, 연면적 5만4천여㎡의 규모로 항동지구 최초 지식산업센터다.

희소성 높은 서울 택지지구 내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우수한 교통망 갖춰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희소가치 높은 서울 택지지구인 항동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이다.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아 우수한 사업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고 신뢰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성수, 당산, 문래, 가산 등 주요 지역을 성공적으로 이어온 지식산업센터의 독보적 브랜드 ‘SK V1’의 브랜드 파워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사통팔달 잘 발달된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호선, 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 이용이 가능하다.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 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부천, 시흥, 광명, 온수, 가산 등 서울 및 서남권 주요 산업단지들 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방으로도 빠르게 연결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적용 첫 지식산업센터...다양한 비용절감 혜택도

구로 SK V1 center’는 지난달 16일 SK건설이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맺은 업무협약(MOU)이 최초로 적용되는 단지다. SK건설은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SV(social value)를 실현하기 위해 해당 SK V1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에 분양하는 ‘구로 SK V1 center’는 이 업무협약이 적용되는 첫 단지다.

입주자를 위한 비용절감도 눈에 띈다. 이 단지는 중도금무이자 혜택이 적용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연료전지 등)을 도입해 관리비절감에도 힘썼다. 뿐만 아니라 지역냉난방이 적용되는 FCU(Fan-Coil-Unit)가 설치돼 입주자가 별도로 냉난방 기기를 구매해 설치할 필요가 없다.

항동지구 내 풍부한 인프라와 쾌적한 업무환경 기대

서울 택지개발지구인 구로 항동지구 내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구로 항동지구는 66만2525㎡ 면적에 약 1만2000여명 상주인구가 예정돼 있다. 현재 입주가 진행되고 있으며 구로 SK V1 center가 완공되는 시점에는 항동지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역곡천 등을 갖춰 쾌적한 근무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한편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 248-1 양지프라자 1층에 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