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참가기업 대상 해외 스타트업 커리어 설명회 개최
상태바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참가기업 대상 해외 스타트업 커리어 설명회 개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5.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10일 오후 2~6시까지 코엑스 2층 Startup Branch에서 진행

해외 스타트업들이 모여 국내 사업을 지원할 인재를 찾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창업경진대회(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참가기업 및 해외 스타트업 커리어 혹은 해외 취업을 준비중인 인재를 대상으로 해외 스타트업 커리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 설명회는 6월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매년 하반기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전세계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한국 시장을 발판 삼아 글로벌 플랫폼과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중 15개 이상의 해외 스타트업이 참석하며 국내 사업 확장을 위해 사업과 함께 채용하고자 하는 포지션을 설명한다. 이번 행사에서 인재를 채용을 희망하는 해외 스타트업의 국적은 유럽, 미국, 러시아, 홍콩, 싱가포르 등 다양하며, 채용하고자 하는 인재 또한 Country Manager 뿐만 아니라 마케팅 디렉터, UIUX 디자이너 등 폭넓은 편이다.

주최 측은 이 설명회에 참여한 구직자를 위해서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하는 이력서 작성 포인트 강의, 해외 스타트업 현직자(청년/중장년) 경험 공유 시간, 기업별 1:1 부스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 하반기 40개 스타트업이 참여할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해외 스타트업 커리어 설명회는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