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24시간 안에 연극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24시간 안에 연극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5.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오는 6월13일부터 16일까지 삼일로창고극장 운영위원회 공동기획 프록램 '24시간연극제-그룹편'을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4시간연극제'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후 삼일로창고극장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제한된 시간 안에 주어진 주제와 공간 등을 활용해 짧은 연극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창작자들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교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삼일로창고극장 공연장과 스튜디오, 야외공간 등 3개 공간에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공연발표일 기준 24시간 전에 극장에 모여 창작주제를 '추첨'하는 걸 시작으로 24시간 동안 15분 이내에 공연을 만들어 발표한다. 

12개 참가팀이 서로에게 전한 창작주제는 ▲천주교 땅 ▲변신 ▲길 위에 서다 ▲말 ▲웃찾사 ▲데우스 엑스 마키나 ▲738 ▲우주적 공포 ▲하루 ▲우리 집에 왜 왔니 ▲라임 등이다. 

매일 프로젝트 시작 24시간 전에 추첨으로 결정된 주제는 같은 날 발표하는 3개 팀에게 공통으로 적용된다. 관객은 같은 날 같은 주제의 서로 다른 공연 3편을 3개 공간을 이동하며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한편, '24시간연극제'는 뉴욕을 비롯해 독일, 핀란드, 멕시코 등 세계 각국에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24시간연극제 포스터. <제공=서울문화재단>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