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헝가리 유람선 침몰…한국인 단체관광객 33명 중 7명 사망, 7명 구조...크루즈선과 충돌
상태바
[종합] 헝가리 유람선 침몰…한국인 단체관광객 33명 중 7명 사망, 7명 구조...크루즈선과 충돌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5.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19명 실종 "구조작업 중".....외교부,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 구성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29일(현지시간)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로 한국인 관광객 7명이 사망했다고 외교부가 30일 밝혔다.

유람선 침몰 사고는 29일 오후 9시(한국시간 30일 오전 4시) 한국인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하면서 발생했다.

외교부는 “우리 국민 33명 중 현재 7명이 구조됐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사망자는 7명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주 헝가리대사관은 사고 후 현장대책반을 구성하고 영사를 사고 현장에 급파했다.

또 주 헝가리대사관은 헝가리 관계당국과 협조해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병원에 후송된 구조자에 대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저녁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해 구조선이 구조 및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외교부는 “여행사 측과 향후 대책을 협의하는 등 필요한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외교부는 재외동포영사실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를 구성해 신속한 구조작업과 필요한 영사조력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외신은 "사고 현장에서는 현재 폭우가 쏟아져 다뉴브강물이 불어나고 물살이 거세 구조 작업에 어려움이 있다"며 "탑승객 대부분이 동아시아계 여행객"이라고 전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