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3엔터 '오디션',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 기념 프로모션 진행
상태바
T3엔터 '오디션',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 기념 프로모션 진행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5.3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이스트, 아이즈원, 오마이걸 등 인기 음원 투입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게임 '오디션'의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대규모 감사 선물과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 혜택 및 K-POP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늘(30일)부터 6월 27일까지 이 같은 내용의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 축하 뉴시즌 개막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복귀유저(90일 이상 미접속)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정착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게토 PC방'에서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기존보다 2배 강화된 혜택(경험치 버프 등)과 1일 1회 전용쿠폰(이벤트 캐시 등)을 부여해 빠르게 고레벨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식종목 채택 축하 메시지를 이벤트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SNS를 통해 전파하는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오디션은 지난 2017년 10월 e스포츠 시범종목에 선정됐고 올해 4월 정식종목(일반종목)으로 승격됐다. 오디션은 시범종목 시절부터 매년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국민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 게임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을 추는 리듬 액션 게임이다. 짧은 플레이 시간(1곡 당 3분 정도)동안 어떤 유저가 집중력을 발휘해 정확한 키를 많이 입력하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개인전뿐만 아니라 3:3 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여성 유저 비율이 60% 이상으로 높고, 10년 이상 이 게임을 즐긴 유저층도 두텁다.

정식종목 승격에 맞춰 콘텐츠도 대폭 보강했다. 홈페이지를 4년만에 전면 리뉴얼해 유저들 간 소셜 네트워킹을 강화한다. 유저들은 홈페이지의 '프로필센터'를 통해 고수 플레이어 등 다른 유저들의 정보를 열람하고 소통할 수 있다.

신규 음원으로 김동한, 남우현, 뉴이스트, 아이즈원, 오마이걸, 엔플라잉, 장범준, 청하, 홍진영 등 로엔엔터테인먼트 인기 K-POP 스타들의 음원 10곡이 새롭게 투입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규 음원을 플레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각각 1만 이벤트 캐시가 지급된다. 음원은 이벤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아울러 '맥가든' 콘텐츠를 전면 리뉴얼해 유저들이 서로 도우며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맥가든이란 게임 내 친구(인맥)와 함께 키우는 텃밭으로 도움을 준 플레이어와 받은 플레이어 모두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현재 판매하지 않는 과거의 인기 레어 아이템, 디에고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등을 맥가든 플레이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VIP 등급을 올리는데 필요한 'A포인트' 지급량이 2배로 늘어났다. 플레이어들은 기존 한 달에 최대 1000포인트(1게임 당 1포인트씩)를 모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최대 2000포인트(1게임 당 2포인트씩) 획득 가능하다. VIP 등급이 높아질수록 전용 'A포인트 샵'에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와 가치가 늘어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