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e스포츠센터 '캠프원' 오픈...4개층 규모
상태바
한화생명 e스포츠센터 '캠프원' 오픈...4개층 규모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5.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30일 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 ‘캠프원(Camp One)을 공식 오픈한다. 
 
국내 최초 e스포츠 전문 트레이닝 센터인 ‘캠프원’은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의 동기 부여와 경기력 향상을 목표로 선수들의 신체적, 정신적 훈련은 물론, 프로게이머로서의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캠프원은 ▲다양한 훈련 방식을 소화할 수 있는 연습실과 ▲신흥 유망주 발굴을 위한 육성군 훈련실 ▲프로 선수로서 소양을 가다듬을 수 있는 라이브러리 ▲개인별 맞춤식단이 제공되는 카페테리아 ▲전문 헬스 트레이너가 체력 관리를 돕는 피트니스 시설 ▲선수와 팬들의 소통의 장이 될 스트리밍 전용 룸 ▲ 정신적, 육체적 휴식이 이루어질 웰니스 에어리어 등이 총 4개 층의 건물 내부에 꾸며졌다.

이외에도 ▲미디어와의 인터뷰 및 촬영이 가능한 프레스 룸과 ▲팀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다목적 캠프 홀 등 팀 매니지먼트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창단 첫해부터 ‘Beautiful Game’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기존의 e스포츠 문화와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그동안 기존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선수단 전용 버스 도입’이나 e스포츠의 꿈을 꾸는 젊은 세대를 위한 ‘불꽃 콘서트’, ‘잡학다식’ 강연, 기존의 야구, 축구와 같은 전통 스포츠 구단에서나 볼 법한 ‘HLE FAN FEST’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신생 게임단 답지 않은 면모를 보였다. 

한화생명e스포츠 박찬혁 부단장은 “캠프원(Camp One)은 창단 초창기부터 구상한 e스포츠 전문 트레이닝 센터로, 이곳에서 선수들이 경기력을 높이고 프로 스포츠 선수로서의 자긍심과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라며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국내 e스포츠 산업을 정통 스포츠와 같이 주류화 시킬 수 있도록 문화를 선도하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