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장 서울여상 특강
상태바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장 서울여상 특강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5.2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용정보원 신현준 원장은 29일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박진숙)에서 '데이터 중심의 新경제에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CEO의 제언'을 주제로 CEO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 원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27년의 금융분야 공직생활에서 경험한 금융과 신용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데이타 중심의 신경제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예시하면서 특히, P.I.E [Professionalism(전문성), Integrity(직업윤리), Empathy(공감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4차산업 혁명시대에는 어떠한 지식이 필요할지, 일자리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상황이므로 이럴 때일수록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홍수와 같이 쏟아지는 정보속에서 올바른 길을 찾는 ‘판단력’이 중요하며 ‘유연한 사고’, ‘정신적·신체적 건강’, ‘글로벌 감각’ 등을 청소년 시기에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끝으로, “꿈을 꿀 수 있다면 이룰 수 있다”는 월트디즈니의 말을 인용하고 각자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한국신용정보원과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는‘산학 협력 협약서’를 체결해, '신용·부채관리 교육지원 및 협조', '금융교과 운영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문',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관심사항 발굴' 등 3개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