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HMR상품분야 중소기업 육성지원 나서...국내 식품산업 활성화·우수 중소기업 육성 도모
상태바
NS홈쇼핑, HMR상품분야 중소기업 육성지원 나서...국내 식품산업 활성화·우수 중소기업 육성 도모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5.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중소기업의 성장 방향 제시...협력사간 동반성장 모색하는 기회
NS홈쇼핑이 국내 식품산업 활성화와 우수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HMR상품분야 중소기업 육성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NS홈쇼핑이 HMR상품분야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나선다.

NS홈쇼핑은 국내 식품산업 활성화와 우수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HMR상품분야 중소기업 육성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HMR상품분야중소기업 육성지원사업'은 가정간편식 분야 국내 식품산업 활성화 및 우수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우수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지원을 돕고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는 7월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의 지원규모는 3개 내외의 기업으로 각 기업별 1개 상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후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기업을 선정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상품성 개선과 패키지, 포장, 디자인의 제작 및 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개선 활동이 완료된 상품은 NS홈쇼핑의 TV상품선정위원회를 거쳐 TV홈쇼핑 판매방송 및 온라인몰, 모바일앱 등 NS홈쇼핑의 여러 채널을 통한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중 국내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HMR 및 가공식품의 상품성 개선을 통해 NS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이다. 국내산 가공식품 및 정보인증 제조업체는 우대한다.

신청접수 기간은 29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NS홈쇼핑 홈페이지의 상생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참여 신청한 기업의 적절성과 상품성, 개선 가능성 등을 고려해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이 식품 중소기업의 성장 방향을 제시하고 유통사와 협력사간 동반성장의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며 "NS홈쇼핑과 함께 성장할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