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콜드푸드 2종 선봬...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신제품
상태바
이마트24, 콜드푸드 2종 선봬...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신제품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5.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별미 먹거리 찾는 소비자 요구 반영해...오는 8월까지 여름 한정 메뉴로 선뵐 예정
이마트24 김치말이 국수

이마트24가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입맛을 돋우는 ‘콜드푸드’를 선뵌다.

이마트24는 김치말이국수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김치말이국수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은 오는 8월까지 이번 여름시즌 동안 한정적으로 선뵌다.

김치말이국수는 쫄깃한 소면과 김치, 오이, 육수로 구성됐으며 구매 시 얼음컵을 제공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종가집 김치를 사용했으며, 적당히 익은 김치의 산도(pH4)를 균일하게 유지해 육수와 맛의 균형을 이룬다.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은 일반 삼각김밥에 들어가는 참깨 조미밥이 아니라 초밥용 밥에 톡 쏘는 생와사비와 삼각김밥 인기 재료인 참치를 넣어 만들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않고 차갑게 먹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각초밥의 생와사비참치 내용물을 일반 삼각김밥 보다 20%가량 늘려 속을 알차게 채웠다.

이번 신제품 2종 외에도, 이마트24는 지난 15일 하절기 상품으로 시원하게 먹는 열무비빔밥과 열무비빔국수를 선뵌 바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데우지 않고 즐기는 콜드푸드를 지속적으로 선뵈는 것은 더위에 지쳐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 고객들이 상큼하고 시원한 별미 먹거리를 찾는 구매 패턴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름 시즌(6월~8월)동안 음료와 아이스크림은 물론이고 데우지 않고 즐기는 샐러드, 샌드위치, 초밥류 등 콜드푸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다.

최원영 이마트24 프레쉬푸드(FRESH FOOD)팀 파트장은 “예년보다 더위가 일찍 찾아와 소비자 입맛을 돋울 수 있는 톡 쏘는 맛과 시원함이 특징인 계절성 간편식품을 발빠르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계절성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