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업체 패스트플러스, '에어가디언' 목포성심요양병원에 34대 공급
상태바
공기청정기 업체 패스트플러스, '에어가디언' 목포성심요양병원에 34대 공급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5.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청정기 업체 패스트플러스는 광촉매 공기정화기술을 도입한 필터 교환이 필요 없는 나노광촉매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Air Guardian)이 목포성심요양병원 신설 암병동에 34대가 설치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목포성심요양병원의 에어가디언 공급은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연구 결과 병원성 미생물을 줄여주고, 악취 등 냄새를 제거해 주는 기능이 돋보여 제공하게 됐다.

나노 광촉매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 KL-20’ 제품 사진. <패스트플러스 제공>

패스트플러스가 러시아과학아카데미센터와 제휴를 맺고 생산한 ‘에어가디언’은 TiO2(이산화티타늄)가 코팅된 20만개의 나노광촉매 구슬에 자외선을 비추면 오염된 공기가 산화 반응한다. 담배연기부터 바이러스, 세균, VOCs등의 2만여 종의 불순물과 유해입자 구조를 0.0001µ(미크론) 입자까지 파괴하고 친환경적인 수증기 등으로 배출하는 공기청정기다.

에어가디언은 최근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의뢰하여 밀폐된 챔버(chamber)에서 4시간 후 측정한 결과, ‘슈퍼 박테리아’을 99%까지 저감하고, ‘폐렴균’을 89%까지 저감하며, ‘포름알데이드’를 95%까지 저감하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에어가디언은 나노광촉매기술을 이용한다. 담배 냄새와 악취제거, 암모니아,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알레르기/아토피 유발물질, 새집증후군,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OIT(옥타이리소씨아콜론), 병원성 미생물(폐렴균, 결핵균 포함)등 2만여 종의 불순물과 유해입자 구조를 파괴할 수 있다.

패스트플러스 관계자는 “에어가디언은 나노광촉매기술을 활용하여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최근 천식, 비염, 아토피 등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건강 개선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며 “이번 요양병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병원에 공급되어 고객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