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삼양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 개최
상태바
삼양식품, 삼양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 개최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5.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회째, 원주공장서 '난만의 라면요리' 주제... 기부 바자회로 의미 더해
지난 25일,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는 '제4회 삼양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가 열렸다.

삼양식품이 삼양이건장학재단과 함께 요리장학생을 선발했다.

삼양식품은 삼양이건장학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삼양원동문화재단과 국제다문화청소년협회가 주관한‘제4회 삼양 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가 지난 25일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전 세계 이웃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나만의 라면요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231팀의 레시피가 접수되었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21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자신만의 참신한 요리를 선보였다.

열띤 경합을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된 유소년, 청소년, 대학 부문 수상팀에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다문화 홍보위원의 심사로 진행된 특별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서는 삼양식품의 제품 및 캐릭터 상품과 한국도자재단의 그릇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진행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삼양이건장학재단은 1970년 삼양식품의 창업주인 故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이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을 통해 현재까지 1만3000여 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의 배우자인 원동 이계순 여사가 그의 뜻을 이어받아 설립한 재단으로 문화예술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