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해외법인 현지직원 초청 워크샵 진행
상태바
KB​손해보험, 해외법인 현지직원 초청 워크샵 진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5.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미국과 중국, 인도네시아에서 근무하는 해외법인 현지 직원들을 초청해 소통을 강화하고, 융화를 통한 상생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KB손해보험(대표 양종희)은 해외법인 현지직원 16명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해외법인에서 근무 중인 현지직원들의 자긍심 고취와 로열티 향상, 글로벌전략 이해도 증대, 회사의 핵심가치 공유를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열리고 있다.

​​총 8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궁 및 사찰 관람, 한복 체험, 한식 만들기 등 한국 문화를 접하는 시간과 KB금융그룹과 KB손해보험의 비전 공유, 관련 업무교육, 자화상 그리기 체험, 실내∙외 액티비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초청된 인원들은 현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들로 워크샵 이후 몸소 체험한 한국 문화를 현지 직원들에게 전파하고, 양국 간의 소통을 증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종희 대표는 지난 23일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현지직원들과의 소통행사를 통해 “현지에서 열심히 일해 준 모든 직원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한국에서의 특별한 시간과 경험이 직원 개인의 발전과 KB손해보험 해외사업 성공에 큰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워크샵에 참가한 미국법인 쉐릴 페이쥬 씨는 “현지에서 근무하며 한국이라는 곳에 대한 궁금증이 컸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현지법인과 한국 본사에 감사하다”며 “이곳에서 얻은 좋은 기억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자긍심을 갖고 근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1997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중국에 법인을 두고 현지 진출 한국기업과 교민은 물론 현지인을 상대로 한 보험영업을 추진해왔다. 현재 해외에서 근무하는 현지 직원들은 총 233명으로 국내 파견 주재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KB손보의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가속화에 기여하고 있다.​​​​​

 

​​​​​​​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