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라호텔, ‘공홈족’ 증가세...공식홈페이지 통한 예약, 4년만에 4배 급증
상태바
제주신라호텔, ‘공홈족’ 증가세...공식홈페이지 통한 예약, 4년만에 4배 급증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5.2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로 가성비 높여...공식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상품 인기
올해 1분기의 경우, 제주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비중이 4년 전보다 4배, 지난해보다 177% 급증했다

실속과 혜택을 두루 갖춘 홈페이지 전용 호텔 상품이 인기다.

제주신라호텔은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객실을 예약하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특급호텔들이 자사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제주신라호텔이 올해 1분기 고객 예약 채널을 분석한 결과,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예약한 고객이 4년 전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했고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서도 177%나 증가해 전체 예약의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호텔들이 충성도가 높은 단골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에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즉, 호텔들이 온라인 여행사(OTA, Online Travel Agency)에 지불하던 수수료 대신 고객을 위한 혜택으로 제공하면서 홈페이지 전용 상품의 가성비가 높아졌고, 다양한 추가 혜택과 상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예약 가능한 가성비 높은 상품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라호텔은 매월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만을 위한 특가 타임세일 이벤트 '멤버스 데이'를 진행한다. ‘멤버스 데이’를 처음 선뵀던 지난해 10월의 경우,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특가 상품이 품절되고 하루 1000여 명이 ‘신라리워즈’에 신규 가입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경우 부대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접근성이 좋아 보다 알차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풀사이드 라이브 콘서트, 짐보리 키즈 클럽 등 객실 예약만으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들이 상세히 안내돼 있어 실속을 챙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의 모바일 전용 상품 ‘익스피리언스 신라(Experience Shilla)’는 높은 인기에 힘입어 투숙 기간을 오는 31일에서 7월 16일까지로 연장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