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 정식 개원식 열어... "국민 기대에 부응해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하겠다"
상태바
이대서울병원, 정식 개원식 열어... "국민 기대에 부응해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하겠다"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5.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서울병원이 23일 병원 북문 광장에서 정식 개원식을 열었다.

이화그레이스 연합 합창단의 축가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장윤재 이화여대 교복실장의 성격 봉독 및 기도, 테이프 커팅, 문병인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의 환영사, 김혜숙 이화여대 총장의 기념사, 박미혜 이대서울병원 진료부원장의 이대서울병원 소개,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문병인 이화여대 의료원장은 환영사에서 "이대서울병원은 새로운 개념의 환자 중심 스마트 병원을 표방하고 있다"며 "새로운 병실 구조와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진료 시설, 자연친화적이고 예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병원 환경 등 자랑할 만한 것이 많다"고 말했다.

김혜숙 이화여대 총장은 기념사에서 "이대서울병원은 높아진 국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진료 시스템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대서울병원 23일 정식 개원식서 참석자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이화여대 의료원>

한편,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이대서울병원은 지하 6층, 지상 10층의 1014 병상 규모로 국내 대학병원 최초 기준 병실 3인실, 전체 중환자실 1인실의 병실 구조를 갖추족 지난 2월7일 진료를 시작했다. 

이대서울병원은 새로운 개념의 환자중심 스마트 진료 환경을 바탕으로 뇌종양 수술의 대가 김선호 교수, 폐암 명의 성숙환 교수 등 신규 영입한 의료진과 기존 의료진과의 협진으로 국내외 환자들에게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