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문제' 직면한 이들의 현실답변 퍼레이드…차마 웃을 수 없는 솔루션들
상태바
'펭귄문제' 직면한 이들의 현실답변 퍼레이드…차마 웃을 수 없는 솔루션들
  • 정지오 기자
  • 승인 2019.05.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펭귄문제 캡처)

펭귄문제가 온라인 유저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전하고 있다. 게다가 반강제적 황당 요구에도 펭귄문제에 실패했다며 손수 사진을 바꾸는 이도 적지 않아 새로운 온라인 문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22일 펭귄문제가 보는 이들을 난감하게 했다. 출처도 출제자도 모르는 가운데 SNS,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펭귄문제란 이름은 문제와 관련은 없다. 대신 문제 통과 여부에 따라 뜬금없는 펭귄 사진을 자신의 온라인용 얼굴로 사용하라는 주문 때문에 펭귄 문제라는 이름이 붙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펭귄문제는 문제에 앞선 '전문'에 이미 해답이 기재돼 있지만 대부분 유저들은 펭귄문제를 무척 수학적으로 접근하고 있어 보는 이들을 웃게 한다. 특히 카페 등으로 옮겨진 펭귄문제에 일부 네티즌들은 정상적 계산이 아닐 것이라 생각하고 말도 안되는 숫자들을 나열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웃게 만들고 있다. 

펭귄문제에 대중은 황당해하면서도 가벼운 마음으로 동참하는 모양새라 반짝 트렌드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