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전용 ‘i-ONE 간편 중금리대출’ 출시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중·저신용 고객에게 신속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간편 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의 일환으로 전면 개편된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으로 신용등급(CB) 4~10등급인 개인고객이다.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으로,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대출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연체 없이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 매년 0.3%포인트씩 최대 4년까지 누적해서 총 1.2%포인트의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저신용 고객이 모바일뱅킹으로 적시에 생활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금리부담은 줄이고 접근성은 높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