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하루 배달 콜 수 20만건 돌파…"고품질 배달 서비스 제공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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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고, 하루 배달 콜 수 20만건 돌파…"고품질 배달 서비스 제공할 것"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05.20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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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4개월(1월~4월)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 대비 72%높은 수치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가 하루 배달 콜 수 최고치를 기록했다.

바로고는 지난 12일 하루 배달 콜 수가 20만3000건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일 배달 콜 수 20만3000건이라는 실적은 최근 4개월(1월~4월)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 인 11만8000건보다 72% 높은 수치다. 

최근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는 1월 11만2000건, 2월 11만5000건, 3월 12만1000건, 4월 12만4000건으로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바로고측은 이번 기록을 두고 '배달 시장의 고속 성장과 더불어 바로고 2만7000여개의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바로고는 SLA(Service Level Agreement)평가를 실시하는 등 배달 서비스 품질 만족도 향상을 위해 관련 시스템 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SLA평가는 라이더 배달 수행 건수, 고객 클레임 건수, 라이더 개인 평가지수, 매장 평가지수 등 일정 항목을 평가해 서비스 품질을 보완하고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각 파트너사의 운영 비용절감을 위한 효율적인 배달 서비스 운영 방안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솔루션도 지원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최근 고속 성장하는 배달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집중해야 할 분야는 결국 ‘배달 서비스 품질’이다. 최근 바로고가 기록한 역대 최고 수치는 우리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최근 버거킹, 맥도날드 등 프랜차이즈와의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고, 먼슬리키친, 위쿡, 심플키친 등 여러 공유주방 업체와 협력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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