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 복권 건전화 캠페인 ‘행복공감피크닉’ 오는 24~25일 개최
상태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 복권 건전화 캠페인 ‘행복공감피크닉’ 오는 24~25일 개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5.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채로운 문화공연, 전시체험, 놀이공간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오는 24일에서 25일 양일간 서울 상암문화광장에서 ‘행복공감피크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복권 건전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도심에서 즐기는 레저문화를 통해 건전한 복권 문화를 알리고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이벤트다. 

이틀간 열리는 행복공감피크닉은 크게 행복공감, 건전문화, 행운과 나눔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행복공감 프로그램은 인디밴드와 대중가수 공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마술/버블 퍼포먼스, 경품 획득 레크레이션과 더불어 행사장의 상징적 제작물을 활용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동행사진관이 준비된다.

건전문화 프로그램은 복권의 사회적 기능과 건전화 캠페인에 동참하는 체험형 전시라는 취지에서 건전화 캠페인 서명, 복권기금 홍보 전시, 숨은 정답 찾기를 진행하고 비눗방울 트램펄린 존, 에어바운스 존이 함께 운영된다.

행운과 나눔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공유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클래스, 행복공감 엽서 만들기, 한지 방향제 만들기 등의 행복강좌클래스가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건전문화 플리마켓, 행운 푸드트럭이 설치된다.

사전 참여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25일 토요일에는 행복공감피크닉 행사장 방문객 선착순 300명에게 돗자리, 부채, 생수로 구성된 피크닉 키트를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 펼쳐진다.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김정은 팀장은 “복권은 판매를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건전한 레저문화로 생활 속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온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건전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복권의 공익적 가치를 알고 참된 의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