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M, 다문화가족 모국 방문 공동 지원
상태바
삼성-SM, 다문화가족 모국 방문 공동 지원
  • 조원영
  • 승인 2014.02.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과 SM엔터테인먼트는 양사 공동 사회공헌 사업인 S-Cube의 첫 사업으로 지난 22일 중국 출신 결혼이주여성 가족 12명의 모국 방문을 지원했다.

삼성전자, 제일모직, 적십자사 경기지사가 공동 진행한 희망나눔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모국 방문 비용을 마련하고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슈퍼주니어 단독 콘서트 '슈퍼쇼5'에 맞춰 중국 출신 결혼이주여성 3명을 현지로 보내 콘서트의 통역사로 채용해 공연 준비를 돕도록 했다.

또한 한국에서 함께 출발한 가족 9명과 중국에서 초청한 친정 가족들도 콘서트를 관람 후 모두 함께 고향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사업은 삼성의 다문화가족 모국 방문과 SM엔터테인먼트의 콘서트를 연계한 새로운 차원의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이다.

결혼이주여성들은 중국어 능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통해 자존감을 높였고, 자녀들은 엄마가 중국 현지에서 일하는 모습을 자랑스럽게 여겼으며,친정 가족들은 결혼해서 한국에 간 딸이 한류 콘서트의 통역사로일했다는 것을 고향에서 화제로 삼았다.

이번에 참여한 박춘화(45세, 여)씨는 "결혼 13년만에 처음으로 가족과 함께 친정에 가게 된 것만으로도 기쁜데, 중국에서 인기있는 슈퍼주니어의 콘서트 통역사로 일하여 중국에 계신 부모님이 자랑스러운 딸을 두었다고 너무 기뻐하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삼성과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9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S-Cube(에스큐브) : S³(Samsung + SM + Society, 삼성과 SM이 만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라는 브랜드로 각 사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다문화가족 지원, 공부방, 자원봉사 및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