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MS 대표, "글로벌 인재는 포용력 있는 열린 마음 가져야'
상태바
김 MS 대표, "글로벌 인재는 포용력 있는 열린 마음 가져야'
  • 조원영
  • 승인 2014.02.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주한외국상공회의소는 17일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2014 글로벌 커리어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2009년에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글로벌 커리어 포럼’은 대한상의와 주한외국상의가 국내 젊은이들에게 세계화 시대 바람직한 인재상과 글로벌 인재가 갖춰야할 역량을 들려주는 자리다.

올해 포럼에는 국내외 기업 인력개발 담당자,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임스 김(James Kim)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대표(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가 기조연설자로, 리차드 생베르(Richard Cymberg) 로레알코리아 대표, 닐스 헤스만(Niels Hessmann) 바이엘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패널토론자로 나섰다.

제임스 김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대표는 “개인적으로는 한국의 인재가 전세계 어느 인재보다 최고의 인재라 생각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성을 기반으로 전세계의 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며 포용력과 열린 마음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글로벌 커리어 개발을 위해 필요한 자질로 ‘진정성(Integrity), 열린 마음(Open&Respectful), 자기반성(Self-critical), 신뢰성(Accountable), 도전정신(Big Challenge), 열정(Passion)'의 6가지 자질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리차드 생베르(Richard Cymberg) 로레알 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인재란 외국어 실력, 수많은 자격증 등의 스펙을 갖춘 사람이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관습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다양한 배경의 인재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 젊은이들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며 ”디지털 문화에 능숙하며 강한 추진력을 가지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 한국 젊은이들이 큰 꿈을 꾸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닐스 헤스만(Niels Hessmann) 바이엘코리아 대표이사는 “바이엘은 이른바 ‘L.I.F.E'를 갖춘 인재를 찾고 있다”며 “L은 리더쉽(Leadership), I는 진정성(Integrity), F는 유연성(Flexibility), E는 효율성(Efficiency)을 갖춘 인재가 글로벌 인재”라고 말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