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EBS 인기프로그램 '두다다쿵' 독점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EBS 인기프로그램 '두다다쿵' 독점 제공
  • 황창영
  • 승인 2014.02.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자사 IPTV 서비스 U+tv G와 모바일 IPTV U+HDTV를 통해 EBS 최신 인기 유아프로그램 ‘두다다쿵’ VOD를 독점으로 제공한다.

이번에 LG유플러스에서 독점 제공하는 ‘두다다쿵’은 EBS 유아 프로그램 사상 처음으로 2012년 시카고 어린이필름페스티벌에서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룬 애니메이션이다.

‘두다다쿵’은 여섯 살 꼬마 두더지인 ‘두다’가 땅 위에서 만난 친구들을 통해 색깔이나 물과 같은 사물의 첫 발견 등 교육적인 내용을 재미있게 담아내고 있어 작년 하반기 EBS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7월 인기 애니메이션 ‘내 사랑 뚱’ 독점 제공을 비롯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인성을 키워주는 ‘곰디와 친구들’, ‘레이의 우주 대모험’ 등 재미와 교육성까지 인정받은 EBS 애니메이션 200여 편도 IPTV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뽀로로’, ‘토마스’ 등 유아에게 인기 높은 인기 애니메이션 500여 편을 중국어와 영어 등 다국어 버전으로 서비스하는 <중국어 유치원>,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 등 인기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모든 에피소드를 영어와 한국어로 제공하는 <디즈니 영어교육> 등 프리미엄 외국어 교육 컨텐츠도 단독 제공하는 등 콘텐츠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김준형 상무는 “어린 아이들이 양질의 VOD 교육 콘텐츠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두다다쿵’을 독점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맞춤형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창영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