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후원 '롤 마스터즈 2014, 'T LoL'서 모바일 중계
상태바
SK텔레콤 후원 '롤 마스터즈 2014, 'T LoL'서 모바일 중계
  • 황창영
  • 승인 2014.02.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후원하는 ‘롤(LoL) 마스터즈 2014’의 개막과 함께 리그 전 경기를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T LoL(티롤/http://fa.do/t5k)’을 통해 독점 생중계한다고 12일 밝혔다.

‘롤 마스터즈 2014(이하 롤 마스터즈)’는 2014년 새롭게 출범하는 롤 공식 리그로 지난 1월 25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롤 챔피언스 리그(이하 롤챔스)와 함께 전 세계 롤을 즐기는 700만 e스포츠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모으고 있는 리그이다.

e스포츠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롤 마스터즈 리그는 오직 ‘T LoL’에서만 모바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리그 경기를 어디에서나 HD 초고화질로 게임 속 작은 아이템까지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지난 롤챔스 리그를 전승으로 우승하며 세계 최강의 팀임을 입증한 SK텔레콤 T1 선수단의 경기 개인 화면 영상과 레슨 영상을 VOD로 제공해 색다른 재미를 주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의 ‘T LoL’은 롤 종합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으로 2월 11일부터 게임 플레이어 전적 검색 기능을 추가했고, 추후 플레이어간 채팅 기능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롤 마스터즈 리그, 롤챔스, 롤드컵 등 리그의 지난 경기들을 VOD 콘텐츠로 감상하는 ‘다시 보기’ 기능 ▲경기 생중계 중에도 언제든 경기에서 놓친 부분을 되돌려 시청이 가능한 ‘타임머신’ 기능 ▲원하는 경기의 시작, 결과, 기타 소식 등을 알림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알림 설정’ 기능의 편리함까지 제공한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부문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롤 마스터즈 리그 또한 'T LoL(티롤)' 서비스를 통해 선보이며 모바일로도 다양한 경기를 많은 팬들이 관람하고 즐길 수 있는 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경기 중계를 넘어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LoL 종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T LoL(티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새롭게 출범하는 롤 마스터즈 리그는 기존의 롤 챔스 리그와 비교해 프로리그 형식으로 기존 토너먼트 방식의 롤챔스와 달리 각 게임단의 팀 대항전으로 최강팀을 가리는 풀 리그로 진행된다. 각 게임단에 소속된 2개 팀이 출전하고 승패합산을 통해 순위를 가리는 전에 없던 새로운 리그로 e스포츠를 즐기는 팬들의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롤 마스터즈 리그의 첫 경기는 오는 2월 13일 시작되며 매주 2회 목요일 저녁 6시 30분과 일요일 오후 2시에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황창영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