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척태양광발전소 건설로 에너지 선진화에 앞장
상태바
KT, 대척태양광발전소 건설로 에너지 선진화에 앞장
  • 조원영
  • 승인 2014.02.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전남 신안군 대척면 폐염전 부지에 건설되는 대척태양광 발전소 구축 사업을 KT컨소시엄이 지난 연말 수주하고 착공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착공한 태양광 발전소는 7.5MW급으로 약 2,300여가구 1만명에게 15년간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시설규모로 이는 통신사 중 최초로 진행하는 대형 태양광 구축 사업이다.

KT는 ▲ 태양전지 및 전기를 만드는데 필요한 인버터 등 발전 기자재 및 시스템을 통합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 이와 함께 KT가 자체 개발한 관제 시스템을 직접 공급하게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국내 대표적인 엔지니어링사인 한국종합기술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KT는 시스템 통합과 관제 시스템을 맡고 한국종합기술은 주요 설계와 기술 지원의 역할을 분담하게 되었다.

KT G&E부문 신규식 부사장은 “이번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발점으로 KT는 신재생 에너지사업의 기반을 마련하여 앞으로 중점 추진할 스마트그리드 사업의 지속적 투자 및 개발을 가속화 할 것이며, 현재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전력난과 원전 문제를 일부 해소하여 사회적 공헌 대표기업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