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과학문화재단 설립한다
상태바
S-OIL, 과학문화재단 설립한다
  • 녹색경제
  • 승인 2011.02.1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은 순수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양성과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재단법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을 설립했다.

S-OIL은 31일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CEO와 오명 재단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63빌딩에 자리잡은 재단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S-OIL 과학문화재단’은 국내 대학 이공계 분야 대학(원)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제공하고, 연구기관의 학술논문 및 연구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또한 해외 유수 학술기관들과의 교류를 추진하고, 중동 지역과의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학문적 소통과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기반을 다지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S-OIL은 ‘과학문화재단’에 올해 21억원을 출연키로 했으며,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매년 일정액을 출연한다고 밝혔다. 초대 이사장에는 오명 KAIST 이사장을 선임했고, 이사 4명과 감사 2명을 위촉했다.

S-OIL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CEO는 “S-OIL은 기업 이윤의 사회적 환원 차원에서 학술연구 지원 및 장학사업을 통하여 차세대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과학문화재단을 설립했다”고 밝히고 “국내에서 노벨과학상 수상자가 나오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