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미스트롯 여왕' 송가인 신곡 제목 '찍어', 조영수 작곡 세미트로트 '중독성 높아'
상태바
[단독] '미스트롯 여왕' 송가인 신곡 제목 '찍어', 조영수 작곡 세미트로트 '중독성 높아'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5.0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콘서트 직전 SNS 라이브 통해 팬들과 즉석 대화...김연자 공연에도 초대가수로 참가

미스트롯 여왕 '진'으로 등극한 송가인의 신곡 제목은 '찍어'로 확정됐다. 

송가인은 5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의 신곡은 미스트롯 마스터로 참여한 조영수 작곡가가 작곡한 '찍어'라고 밝혔다. 

조영수 작곡가의 노래는 미스트롯 우승자에게 특별 부상으로 제공하는 것. 송가인은 우승 상금 3천만원은 고생한 부모를 위해 즉각 어머니 통장에 입금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송가인은 "아직 신곡 녹음을 하지 않아 언제 나오는지는 모른다"면서 "금도끼로 찍어, 은도끼로 찍어" 노래 가사를 전했다. 

'찍어' 노래 제목은 송가인이 미스트롯 첫 방송에서 "전라도에서 탑 찍어불고, 서울에서 탑 찍으로 온 송가인이여라"라고 자기 소개를 했던 '찍어불고'와 오버랩된다는 평가다. 

또한 '찍어' 노래는 4일 서울에서 열린 미스트롯 첫 콘서트에서 미스트롯 준결승 참가자 12명이 함께 현장에서 처음 노래를 한 바 있다. 당시 제목은 알려지지 않았다. 

'찍어'는 밝고 경쾌한 세미 트로트에 가까워 중독성이 강한 노래다.

가사는 "내 마음을 뺏어간 그대, 나의 사랑 모두 가져간 그대, 무뚝뚝해도 매력적이야, 끌리네 더 끌리네...(중략)...금도끼로 찍어, 은도끼로 찍어, 내 사전엔 포기란 없어, 나 될 때 까지 찍어"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송가인은 서울 잠실체조경기장에서 열린 '효(孝) 콘서트'에 앞서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자신을 사랑해주는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즉석 만남을 가졌다. 

송가인은 인스트그램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송가인은 어제 콘서트가 밤늦게 끝나 4시간 밖에 잠을 못자 피곤한 상태가 역력했지만 팬서비스 차원에서 예정에 없던 15분간 라이브 방송을 했다. 

이날 2차 서울 콘서트에 앞서 리허설을 끝낸 송가인이 잠시 팬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진 것이다.

송가인은 라이브를 통해 홍자, 숙행, 김소유, 두리, 김나희, 박성연 등 미스트롯 출연자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숙행은 광주, 박성연은 목포가 고향이라서 친하다고 소개했다.

홍자와는 친하다면서 팬들도 친하게 지내달라 당부하기도 했다. 김소유의 사당동 떡집 위치도 알려주는 등 솔직한 토크 콘서트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보였다.

송가인은 "키가 153Cm로 작다"면서도 "사람들은 160Cm 정도로 보는 것 같다"는 말했다. 

또 송가인은 이날 콘서트가 끝난 후 미스트롯 레전드로 나왔던 가수 김연자 디너쇼 공연에 게스트로 초대돼 노래한다고 전했다. 

이후 미스트롯 제작진과 출연진이 모두 참석하는 쫑파티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가인은 "피곤한 상태라서 술 한 잔 하고 푹 쉬고 싶다"고도 했다. 

술은 막걸리와 청하는 마시지만 소주는 즐겨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송가인의 친오빠인 조성재 역시 현재 아쟁 연주자로 국악계에서 활동 중인데 팬들의 오빠 근황 질문에 "오늘 오빠는 낚시하러 갔다. 오빠는 낚시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송가인은 "얼굴이 작은데 방송에서는 크게 나온다"면서 음료수통과 얼굴 크기를 비교하기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송가인은 어떤 남자를 좋아하느냐는 질문에 "된 사람"이라고 답했다. 

송가인의 네이버 팬카페 'AGAIN'은 5일 현재 5700명에 이르는 등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가히 '송가인 신드롬'이다. 

'무녀'의 딸인 송가인은 TV조선 '미스트롯' 방송에서 정통 트로트의 교본처럼 완벽한 노래를 선보인 것은 물론 소탈하고 진솔한 모습으로 인기 스타로 떠올랐다. TV조선의 미스트롯은 송가인의 활약으로 18.1%라는 시청률로 종편 사상 처음 그리고 지상파 포함 최고의 기록을 달성했다. 

송가인이 미스트롯에서 부른 무명배우, 용두산 엘레지, 진정인가요 등 대부분의 노래는 멜론, 소리바다, 카카오뮤직 등 주요 음악 차트에서 1위를 포함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미스트롯’ 전국투어에는 12명의 참가자 송가인, 정미애, 홍자, 정다경, 김나희, 강예슬, 두리, 박성연, 하유비, 김소유, 숙행, 김희진이 함께 한다. 

4~5일 잠실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콘서트는 레전드 가수 나훈아 이후 트로트 가수로는 처음으로 이틀 연속 매진 신기록을 새로 썼으며 역대급 감성과 감동을 선사하며 1만여 명의 관객을 하나로 만들었다.

‘미스트롯’ 전국투어는 5월 4~5일, 서울 ‘효 콘서트’에 이어 5월 25일 인천, 6월 8일 광주, 6월 22일 천안, 6월 29일 대구, 7월 13일 부산, 7월 20일 수원에서 진행된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